[기획] 아키텍트, 한국형 MMORPG의 새 기준이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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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아키텍트, 한국형 MMORPG의 새 기준이 될까

모든 이용자가 하나의 세계에 모여 상호작용하는 구조는 기술적 난도가 높아 그동안 국내외 대다수 MMORPG가 시도하지 못했던 방식이다.

버려진 땅을 밝히는 탐험, 활강·비행 시스템을 활용한 이동, 5인 협력 던전 '균열', 필드 거인의 탑과 같은 거대한 오브젝트 공략, 클랜 단위 경쟁인 신석 점령전 등이 준비됐다.

단일 채널 구조는 대규모 접속 환경에서 지연 현상이나 렉 문제로 직결될 수 있으며,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 지원 역시 다양한 사양에서 안정적 플레이를 구현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와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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