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미식, 메뉴에서 경험으로…야장·불꽃축제 검색 급증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가을 미식, 메뉴에서 경험으로…야장·불꽃축제 검색 급증

‘야외/야장’ 검색은 12.4배, ‘불꽃축제 맛집’은 10.3배, ‘테라스’ 3.5배, ‘뷰’ 3.2배로 증가하며 제철 음식 관련 키워드를 크게 웃돌았다.

2024년 가을에는 캠핑·바비큐 등 야외형 외식이 강세였으나, 2025년에는 ‘오뎅바’ 검색이 1.2배로 늘어나며 도심 속 실내 경험 공간이 부상했다.

캐치테이블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단순히 제철 음식을 찾는 것이 아니라, 선선해진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와 경험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외식은 이제 계절의 풍경과 어우러진 하나의 경험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라며 "특히 야장, 불꽃축제, 루프탑 같은 키워드가 강세를 보인 것은 외식이 먹는 행위를 넘어 즐기는 경험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