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부터 열흘간 명동 일대와 경복궁 주변, 서울역 등 서울의 '관광 명소'에서 만난 외국인 관광객들은 저마다 K푸드에 기대를 나타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K드라마와 K팝 등 한류 콘텐츠를 접했다가 K푸드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했다.
이곳에서 만난 이탈리아인 관광객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 음식 만드는 법을 봤다"며 CJ제일제당의 소용량 고추장 제품을 들어 보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