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빈 씨는 "대학 진학보다는 빨리 취업을 해 실무 경험을 쌓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다"며 "특성화고 설명회를 찾아보던 중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설명회에 참여할 기회가 생겼다.선취업을 해 경력을 쌓으면서도 더 공부하고 싶은 분야를 위해 후진학을 실현해나가는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특성화고 진학에 대한 확신을 갖고 진학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전여상 전경 △실무형 여성 인재 양성의 산실 대전여상=중구 선화동에 자리한 대전여상은 실무 중심 교육과 맞춤형 진로 지원을 통해 2024학년도 졸업생 기준 취업률 83.7%를 기록하며 취업 명문 특성화고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대전전자디자인고 전경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사업단, 전국 최우수(S등급)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2년 연속 선정=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스위스의 도제식 현장교육을 우리 현실에 맞게 도입한 고교 단계의 일학습병행 사업으로, 학생이 학교와 기업체를 오가면서 학교에서는 이론교육과 기초실습을, 기업체에서는 기업 현실에 맞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한국형 도제식 교육 모델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