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남아야 한다'…이커머스 생존전쟁 속 '옥석가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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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남아야 한다'…이커머스 생존전쟁 속 '옥석가리기'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에서 '승자 독식' 구조가 굳어지면서 '합종연횡'과 배송 속도전, 오프라인 매장, 해외 진출 등 생존 전략이 다변화하고 있다.

올해 이커머스 업계는 생존을 위한 자구책을 찾아 협업이나 인수 등의 '합종연횡'에 나섰다.

또 다른 C커머스(중국계 이커머스) 직구 플랫폼 테무도 지난 2월부터 한국에서 오픈마켓 사업을 시작했으며 국내 상주 직원 채용에 이어 지사 개설을 검토하면서 확장에 골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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