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법학회 등기이사장 최재웅 변호사, 2025년도 추계학술대회 축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사)한국법학회 등기이사장 최재웅 변호사, 2025년도 추계학술대회 축사

(사)한국법학회(등기이사장 최재웅, 법무법인 성현 대표변호사)와 전남대학교, 경북대학교는 9월 19일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2025년도 공동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최재웅 변호사는 축사에서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생활과 산업 전반에 혁신을 가져왔다.그러나 기술의 발전이 곧바로 사회적 신뢰와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개인정보 보호, 명예와 권리의 보장, 그리고 헌법적 가치의 수호는 오히려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면서 “이번 전남대학교와의 공동 추계학술대회가 첨단 ICT 시대에서 우리의 법적 규범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최재웅 변호사는 충청남도청, 수원시청, 이천시청, 과천시청, 서울 강남구청, 충남 금산군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한국가스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등의 고문변호사를 역임하며 평소 공공행정의 발전과 주민의 권리보장에 힘쓰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