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 차관은 “추가 확인된 피해자분들에 대해서도 피해 금액에 대해 청구하지 않고 무상 유심 교체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침해사고와 관련한 모든 피해나 조치에 대해서는 사업자가 책임지고 처리하기로 했으니 국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주 KT의 1차 브리핑 때에는 민원이 제기된 피해자의 통화기록만을 가지고 불법 기지국 ID를 파악하고, 약 1800만명의 KT 가입자 전체 통화기록 중 해당 ID에 접속했던 가입자를 식별하여 피해자를 산정했으나, 조사단은 숨겨진 피해자를 파악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액결제를 이용했던 고객 전체의 통화 기록을 분석해 추가적인 불법 기지국 ID가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불법 기지국 ID가 추가로 발견될 경우 해당 ID를 KT 가입자 전체 통화기록에 대입해 추가 피해자를 식별하도록 KT에 조치했다”고 그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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