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서 복지서비스 상담·신청까지 '원스톱'으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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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서 복지서비스 상담·신청까지 '원스톱'으로 가능

지방자치단체에서 복지 대상자를 현장 조사할 때 그 자리에서 상담부터 복지 서비스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이달부터 '모바일 행복이음'에 전자서명 기능 등을 새롭게 적용해 국민들이 현장을 방문한 지자체 사회복지 업무 담당 공무원에게 바로 복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모바일 행복이음은 지자체 복지 공무원이 사각지대 발굴이나 복지대상자 현장 조사 시에 태블릿을 활용해 대상자 정보 조회, 상담 기록, 요금감면 신청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보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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