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선택적 세포 회춘 의약품의 발견 및 신속 개발에 주력하는 AI 기반 임상 단계 바이오테크 기업 루베도 라이프 사이언스(Rubedo Life Sciences, Inc., 이하 루베도)가 광선각화증(actinic keratosis) 환자 대상 선도 후보물질 RLS-1496에 대한 임상 1b/2a상 연구용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판상 건선, 아토피성 피부염, 피부 노화(광노화 피부)에 대한 첫 EMA 승인 RLS-1496 임상시험 은 2025년 5월 시작됐으며, 연구 결과는 2025년 4분기에 나올 예정이다.
마르코 콰르타(Marco Quarta) 루베도 최고과학책임자는 “이번 IND 승인은 유럽에서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RLS-1496에 대한 임상 1상 연구를 시작한 지 불과 4개월 만에 이뤄졌다”며 “이번 새로운 임상시험을 시작해 GPX4와 같은 염증 및 노화 메커니즘을 표적으로 삼아 광범위한 치료 효과를 보여줄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메디먼트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