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가 국내외 흥행을 예측하는 ‘테스트 베드’로 부상하면서 다이소에서 단독 선출시하거나 세컨드 브랜드를 론칭하는 화장품 기업들이 늘고 있다.
다이소를 통해 소용량 제품을 저렴하게 먼저 체험한 후 올리브영 등에서 더 큰 용량의 본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전략이 통한 셈이다.
에이블씨엔씨(078520)의 ‘어퓨’는 지난 2023년 다이소 전용 라인 ‘어퓨 더퓨어’를 론칭한 후, 현재 국내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