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노동자들 "'최장 10일' 추석 연휴에도 쿠팡 '0일'…3일은 보장해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택배노동자들 "'최장 10일' 추석 연휴에도 쿠팡 '0일'…3일은 보장해야"

최장 10일에 달하는 다음 달 추석 연휴에도 쿠팡 택배노동자의 휴무는 단 하루도 없다는 현장 증언이 나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택배노동자과로사대책위원회는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택배노동자 추석 명절 휴식권 보장 촉구 시민사회단체 공동 회견을 열고 "대부분의 택배사가 최소 3일 이상의 추석 연휴 휴무를 시행하며 노동자의 휴식권을 보장하지만 쿠팡은 '365일 로켓배송'을 내세우며 연중무휴 배송을 강행할 예정"이라고 지적했다.

박석운 택배노동자과로사대책위원회 공동대표는 "이번 추석에도 다른 택배사는 다 쉬는데 쿠팡만 365일 로켓배송을 하겠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라며 "2020~2021년 택배노동 과로사 희생자가 26명이나 나와서 2021년 과로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합의가 이뤄졌다.상당수 택배사가 여기에 참가했는데 쿠팡만 유독 참가하지 않으면서 반칙을 범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