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고령층 손님의 디지털 금융 소외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니어 손님들은 온라인 재무진단 실습, 온라인 금융상품 비교 실습,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설정 연습 등을 직접 체험하며 디지털 금융을 활용하는 방법을 익힌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모바일과 비대면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 손님의 디지털 활용 역량을 제고하고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부터 손님을 보호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손님의 디지털 소외 문제 해결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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