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배두영 의원, “공공예식장 설립 필요” 5분 자유발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연천군의회 배두영 의원, “공공예식장 설립 필요” 5분 자유발언

연천군의회 배두영 의원은 지난 16일 제29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결혼 인프라 개선을 위한 공공예식장 설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배 의원은 발언에서 “연천군은 인구 4만 2천여 명의 작은 군이지만 군민 모두는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맞이한다.특히 결혼식은 가족과 지역 공동체가 함께 나누는 중요한 순간임에도, 현재 군내에는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예식장이 전무하다”며, “군민들은 의정부, 서울 등 외부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으며, 이는 시간·비용 부담뿐 아니라 지역 경제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배 의원은 끝으로 “결혼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다.청년 인구 감소가 심각한 연천의 미래를 위해 군이 직접 책임지고 결혼 인프라를 마련해야 한다”며, “군민 모두가 가까운 곳에서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면, 이는 단순한 시설을 넘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여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어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