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제수용품 소비자 피해 되풀이…피해구제 5% 못 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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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제수용품 소비자 피해 되풀이…피해구제 5% 못 미쳐

명절 기간 과일·고기 등 제수용품 구매 과정에서 소비자 피해가 반복되고 있지만, 실질적인 피해구제는 거의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추 의원은 “명절이라는 특수 상황을 노린 소규모 업체나 온라인 판매업체가 많아 피해구제가 쉽지 않고, 최근 농축수산물·가공식품·외식 등 먹을거리 물가가 높게 오르고 있어 피해 발생 시 국민 부담은 더욱 가중될 것으로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명절을 앞두고 제수용품 피해 사례가 매년 반복되고 있다”며 “가격 안정뿐만 아니라 소비자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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