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매니저가 단순한 팀 관리자를 넘어 기업의 매출을 책임지는 최고수익책임자(CRO, Chief Revenue Officer)로 성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정 대표가 말하는 'CRO형 마케팅 매니저'로 거듭나기 위한 5가지 핵심 전략을 들어봤다.
구체적인 4분기 집중 전략으로 '90일 성과 창출 캠페인'을 제안하며, 리드 제너레이션이나 기존 고객 대상 CRM 캠페인처럼 단기간에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는 활동을 추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