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버거 돌풍 지속하려면 차별화와 현지화의 균형 필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K버거 돌풍 지속하려면 차별화와 현지화의 균형 필요"

이러한 차별적 특성으로 새우버거와 싸이버거는 롯데리아와 맘스터치가 미국과 일본을 각각 공략하는 데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 관계자는 “미국 현지에는 육류가 안 들어간 버거가 거의 없다”며 “1호점 오픈 후 새우버거와 불고기버거가 전체 판매의 50%를 차지하는데 새우버거가 조금 더 많이 나간다”고 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도 “일본은 비프버거 위주이다 보니 치킨버거를 제대로 만드는 곳이 없다”면서 “싸이버거는 희소한데다 두꺼운 패티로 볼륨감까지 있어 현지 반응이 좋은 것 같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