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75% “효과 확실” 호평 불구 AIDT 논란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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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75% “효과 확실” 호평 불구 AIDT 논란 이유는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국교과서협회와 AIDT 발행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실제 현장에서 AIDT를 활용한 교사 대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음에도 정책 방향과 사회적 수용성에서는 여전히 뚜렷한 간극이 드러나고 있다.

한국교과서협회 관계자는 “실제 수업을 통해 효과를 경험한 교사들의 의견이 정책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고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에 기반해 제도를 설계해야만 정책 신뢰를 회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업계 전문가는 “AIDT를 실사용한 교사 다수가 긍정적 효과를 체감하고 있음에도 논란이 계속되는 이유는 ‘비사용자 집단’의 우려가 여론을 주도하고 정책 신뢰 부족이 겹쳐 있기 때문”이라며 “교육기업과 현장 교사들이 입을 모아 강조하는 것이 ‘교사의 전문성은 대체되지 않는다’는 것인 만큼 결국 논쟁의 해법은 기술 효용성만이 아니라 현장 교사들의 경험과 목소리를 얼마나 정책에 반영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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