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해외 소셜로 보는 제주 관심 콘텐츠 ‘체험·활동’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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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해외 소셜로 보는 제주 관심 콘텐츠 ‘체험·활동’ 발간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11일 음식편에 이어 일본·대만·베트남·싱가포르 국가의 소셜미디어(X,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포럼 등)에 나타난 제주 체험·활동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분석한 ‘해외 소셜로 보는 제주 관심 콘텐츠: 체험·활동’보고서를 발간했다.

수집된 체험·활동 키워드는 △문화·전통 체험(해녀체험, 한복체험 등), △수상·해양 액티비티(서핑, 요트 등), △웰니스·레저(요가, 템플스테이 등), △육상 어드벤처(승마, 트레킹 등) 등 4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분석했으며, 모든 국가에서 육상 어드벤처 카테고리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해녀체험’은 분석기간 1년차(2023년 6월~2024년 5월) 대비 2년차(2024년 6월~2025년 5월) 6,700% 증가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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