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11일 음식편에 이어 일본·대만·베트남·싱가포르 국가의 소셜미디어(X,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포럼 등)에 나타난 제주 체험·활동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분석한 ‘해외 소셜로 보는 제주 관심 콘텐츠: 체험·활동’보고서를 발간했다.
수집된 체험·활동 키워드는 △문화·전통 체험(해녀체험, 한복체험 등), △수상·해양 액티비티(서핑, 요트 등), △웰니스·레저(요가, 템플스테이 등), △육상 어드벤처(승마, 트레킹 등) 등 4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분석했으며, 모든 국가에서 육상 어드벤처 카테고리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해녀체험’은 분석기간 1년차(2023년 6월~2024년 5월) 대비 2년차(2024년 6월~2025년 5월) 6,700% 증가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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