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정부는 예방 책임이 있는 주체가 피해액의 전부를 배상하는 이른바 '무과실 배상책임제'의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KB국민은행은 증가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인적 시스템과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우리은행은 지난해 금융권 최초로 금융소비자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시 최대 1000만원의 보험금 지급하는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 가입을 시행했으며 올해는 경찰청, 금융보안원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의심 해외계좌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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