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9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 모범관행 간담회’에서 금융회사 대표로 그룹의 소비자보호 거버넌스 운영 현황과 사례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금융소비자 중심의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해 은행·보험·증권 등 주요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와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들이 참석했다.
신한은행은 ▲소비자보호부서를 8개 전담팀으로 세분화 ▲경영진 평가에 소비자보호 과제 의무 반영 ▲금융상품 관리 전 과정 전담조직 운영 ▲취약계층 금융접근성 전담조직 운영 등 실질적인 소비자보호 정책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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