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지 법무법인 디엘지 변호사] 브랜디드 콘텐츠란 단순한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흥미롭거나 유익한 이야기를 제공하면서 그 안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방식을 말한다.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서 시청자가 일반 광고보다 콘텐츠에 더 오래 머무른다는 특성이 반영되면서 기업들은 자연스럽게 동영상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게 된 것이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각 플랫폼별 자체 광고정책도 준수해야 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