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같지 않은 광고' 브랜디드 콘텐츠의 법적 경계[별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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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같지 않은 광고' 브랜디드 콘텐츠의 법적 경계[별별법]

[장현지 법무법인 디엘지 변호사] 브랜디드 콘텐츠란 단순한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흥미롭거나 유익한 이야기를 제공하면서 그 안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방식을 말한다.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서 시청자가 일반 광고보다 콘텐츠에 더 오래 머무른다는 특성이 반영되면서 기업들은 자연스럽게 동영상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게 된 것이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각 플랫폼별 자체 광고정책도 준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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