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연구팀 "음악증권 시장 투자자들, 기존 상품 투자자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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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 연구팀 "음악증권 시장 투자자들, 기존 상품 투자자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

최근 뮤직카우에 따르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고병완(IS), 박진관(재무), 김재환(마케팅) 연구팀은 '음악증권 : 투자인가, 팬덤인가?(Music Royalty Shares: Investment or Fandom?)'라는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은 2022년 금융당국이 뮤직카우 상품을 자본시장법상 증권으로 판단한 이후 발생한 규제 불확실성 전후의 음악증권 가격 데이터와 아티스트 인기 지표를 활용해 시장을 정밀 분석했다.

고려대 고병완 교수는 "신종 투자상품에 대한 일부 우려와 달리, 뮤직카우의 음악증권에 대해서도 투자자들은 기존 투자 상품과 크게 다르지 않은 합리적 의사 결정을 하고 있다"라며, "합리적 투자자가 잘 보호될 수 있도록 법과 제도가 뒷받침되고, 거래 환경이 개선된다면 새로운 투자 상품들이 금융 시장을 한 걸음 더 성장시키는 기폭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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