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 “독자 플랫폼과 콘텐츠 생태계 확장, SDV시대 선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 “독자 플랫폼과 콘텐츠 생태계 확장, SDV시대 선도”

은본부장은 “전 세계 2억4000만대 이상의 스마트 TV에 적용된 webOS를 기반으로 한 차량용 독자 플랫폼으로 집에서 즐기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차량에서도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LG전자는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과 협업을 지속 강화해 풍부하고 확장가능한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2030년까지 누적 2000만대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 공급하며 SD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차량용 webOS 플랫폼에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서비스를 추가한다.

LG전자는 자동차 산업의 핵심 미래 키워드인 SDV 시장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캔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완비하며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