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9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차량 내 경험의 재정의: 왜 콘텐츠 생태계가 중요한가’를 주제로 콘퍼런스를 열고 핵심 솔루션으로 차량용 독자 플랫폼 ‘webOS’를 공개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 (사진=LG전자)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헤드유닛과 디스플레이, 커넥티비티 등 전장 부품 포트폴리오와 70년 이상 축적한 고객 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SDV 시대의 독보적 경쟁력을 갖췄다”며 “차량을 단순한 탈것이 아닌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은 본부장은 “2030년까지 2000만대 차량에 webOS를 공급하고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협업을 확대해 SD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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