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K 2025' 개막…이종석 국정원장 "사이버 공간 신뢰 없이 AI 미래 없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CSK 2025' 개막…이종석 국정원장 "사이버 공간 신뢰 없이 AI 미래 없어"

"사이버 공간의 안전과 신뢰가 보장돼야 인공지능(AI) 발전 등 미래 성장 동력을 지킬 수 있습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종석 국가정보원장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공동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사이버 서밋 코리아(Cyber Summit Korea, CSK 2025)'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민·관 협력과 국제사회 공조 통해 진화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 강조 이종석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사이버 공간의 안전과 신뢰가 보장돼야만 AI를 비롯한 미래 성장 동력을 온전히 지켜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이버보안 도전 골든벨' 눈길…대중 소통 강화 국정원은 사이버안보가 정부의 '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한 든든한 초석이 되는 만큼, 올해는 지난해보다 일정을 하루 늘린 4일 동안 ▲국제정보교류회의 ▲컨퍼런스 ▲국제사이버훈련 ▲사이버공격방어대회 ▲AI 및 사이버보안 관련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