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레시피가 메뉴로…외식·유통업계 신제품 개발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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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레시피가 메뉴로…외식·유통업계 신제품 개발 이어져”

과거 유명 셰프나 글로벌 프랜차이즈가 신제품으로 시장을 주도했다면, 최근에는 소셜미디어에서 확산된 레시피나 방송 콘텐츠가 실제 메뉴 출시로 이어지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 닥터페퍼 제로 피클팝./사진=버거킹 앞서 소비자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꽉 통새우와퍼, 온라인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통모짜와퍼, 수학 강사 정승제의 개인 조합을 상품화한 정승제 치즈버거 등도 모두 화제를 모았다.

업계 관계자는 “SNS 유행이나 방송 화제성을 단순히 반영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가 실제로 원하는 지점을 포착해 제품으로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소비자 참여가 제품 개발 과정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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