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못 이룬 꿈 로제 '아파트'가 이뤘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BTS가 못 이룬 꿈 로제 '아파트'가 이뤘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전 세계 음악 차트를 뒤흔든 히트곡 ‘아파트’(APT.)로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 VMA)에서 ‘올해의 노래’ 상을 받으며 K팝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8일 미국 뉴욕 UBS아레나에서 열린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히트곡 ‘아파트’로 ‘올해의 노래’ 상을 받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AP) ◇금빛 드레스 입고 트로피 품에…“저 상 탔어요” ‘MTV VMA’는 음악 채널 MTV가 1984년부터 매년 주최해 온 시상식이다.

‘아파트’ 아트워크(사진=더블랙레이블)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8일 미국 뉴욕 UBS아레나에서 열린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히트곡 ‘아파트’로 ‘올해의 노래’ 상을 받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AFP) ◇게임하다 탄생한 곡이 글로벌 히트곡으로 수상 영예를 안긴 ‘아파트’는 로제가 지난해 10월 정규 1집 ‘로지’(rosie) 선공개곡으로 발표한 곡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