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 국제학술저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소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iM금융, 국제학술저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소개

iM금융그룹은 그룹의 ESG 경영 사례가 영국의 저명 출판사 ‘Routledge’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저널 ‘아시아 퍼시픽 비즈니스 리뷰(Asia Pacific Business Review)’에 소개됐다고 8일 밝혔다.

저자들은 사례연구에서 한국 및 아시아 기업에 대해 ①이사회의 독립성/다양성/전문성 강화는 이사회 역할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필요하고 ②ESG 경영 효과는 이사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달성될 수 있으며, ③윤리경영 및 내부감사 기능 강화는 기업투명성을 개선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④탄탄한 기업 지배구조는 ESG 경영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ESG 활동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했다.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은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축과 운영이 곧 ESG 경영이라는 철학으로 독립적이고 투명한 이사회 운영과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권리보호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