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은 그룹의 ESG 경영 사례가 영국의 저명 출판사 'Routledge'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저널 'Asia Pacific Business Review'에 소개됐다고 8일 밝혔다.
연구진은 아시아 기업의 경우 ESG 경영성과 중 지배구조 부문의 질적 성과가 특히 낮다는 문제인식 아래 국내 금융업계에서 탁월한 ESG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iM금융그룹의 ESG 경영 사례연구를 통해 지배구조 혁신이 어떻게 ESG 경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했다.
저자들은 사례연구에서 한국 및 아시아 기업에 대해 이사회의 독립성·다양성·전문성 강화는 이사회 역할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필요하고 ESG 경영 효과는 이사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달성될 수 있으며 윤리경영 및 내부감사 기능 강화는 기업투명성을 개선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탄한 기업 지배구조는 ESG 경영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ESG 활동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