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은 인간 중심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ID.폴로 ▲ID.크로스 콘셉트 ▲라발(쿠프라) ▲에픽(스코다) 등 양산을 앞둔 도심형 전기차를 차례로 무대에 올렸다.
올리버 블루메 CEO는 “도심형 전기차 프로젝트는 세아트와 쿠프라가 주도한다”며 “브랜드 그룹 간 협업을 통해 차량 생애주기 동안 약 6억 유로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그룹 CEO는 미디어 프리뷰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근 몇 년간 공급망 혼란은 물론, 중국과의 무역 긴장과 전기차 수요 둔화 등 여러 도전에 직면했다”면서도 “지난 1년 동안에만 총 60종 이상의 신규 모델을 출시하고, 유럽 시장 점유율 28% 달성과 소프트웨어 품질 개선 등의 구체적 성과도 있었다“고 말했다.이어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 업체의 강력한 공세가 펼쳐지지만 확실한 대비를 하고 있어 두렵지 않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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