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때마다 불편하다…서울 지하철 ‘이 민원’ 올해만 6700건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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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 때마다 불편하다…서울 지하철 ‘이 민원’ 올해만 6700건 접수

지하철을 타고 내릴 때 가장 기본적인 안내조차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시민 불편이 해마다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만원 지하철에서는 제때 역명을 확인하지 못하면 미리 내릴 준비를 하지 못해 문이 열리자 허겁지겁 내리는 경우가 적지 않다.

윤 의원은 “연간 9000건에 달하는 하차 안내 민원은 일부 교통약자의 문제가 아니라 사실상 모든 시민이 공통적으로 겪는 불편을 보여준다”며 “하차역 안내 전광판 개선을 더 이상 늦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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