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통째로 살까, 축만 고를까… 포스코의 선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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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통째로 살까, 축만 고를까… 포스코의 선택은?

글로벌 관세 시나리오만 바뀌어도 컨테이너 운임이 단기간 3배까지 출렁였고, 배터리 밸류체인은 글로벌 과잉이지만 지역별로는 ‘부족·과잉’이 공존한다.

이런 구도에선 ‘HMM 지분 전체’보다 벌크·터미널·장기운송계약(COA) 같은 고시너지 축만 정밀 매입하는 편이 자본효율·신용도·주주환원 모두를 지키는 해법이란 의견이 제시된다.

포스코가 HMM을 통째로 인수하는 것보다, 운임·슬롯·터미널·벌크선단에 대한 ‘통제지점’을 확보하는 편이 관세·운임 변동성 시대의 맞춤형 해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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