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POINT] 캡틴 손흥민, 리더십 뿜뿜...“1년 후딱 간다, 월드컵에서 우리 이름으로 역사 쓰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IN POINT] 캡틴 손흥민, 리더십 뿜뿜...“1년 후딱 간다, 월드컵에서 우리 이름으로 역사 쓰자”

훈련 중 손흥민은 선수단 앞에서 “월드컵이라는 곳은 모든 축구하는 사람들이 한 번씩은 꿈을 꿔보는 무대다.그런 무대를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준비하느냐가 되게 중요하다.1년 후딱 간다.9월, 10월, 11월, 내년 3월 하면 월드컵이다.소집 한 번 한 번이 금 같은 시간이라 생각하고 우리가 여기 왔을 때라도 무엇 하나를 꼭 얻어가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손흥민은 “그러려면 여기서 서먹서먹하고 어색할 시간이 없다.조금 부끄럽더라도 쑥스럽더라도 그런 것 없이 훈련장 안팎에서 잘 지냈으면 좋겠다.재밌게 하자.항상 그렇다.월드컵이라는 큰 무대를 앞두고 있으면 다들 경직되고 무거워진다.이제는 그러지 말자.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1년이라는 시간이 너무 중요하니까 잘 준비해서 우리가 그 무대에 갔을 때 즐겁게 재밌게 최종 예선 때 계속 이야기했던 것처럼 이번 월드컵에 가서 우리 이름으로 역사를 써보자”라고 덧붙였다.

이후 출국 기자회견에서는 "손흥민 선수의 주장 건에 대해서 제가 언급한 이유는 앞으로 대표팀에 변화가 있을 가능성에 대해 언급한 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인터풋볼”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