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5년 내 유럽 가전 매출을 두 배로 확대해 ‘유럽 1위 가전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은 4일(현지 시각)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 개막에 맞춰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LG전자는 치열한 유럽 시장에서 빠른 성장과 호평을 받아왔다”며 “앞으로 기업 간 거래(B2B), 소비자 직접판매(D2C), 비하드웨어(Non-HW) 등 신성장 사업과 볼륨존 공략을 강화해 성숙기에 접어든 유럽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B2B 부문에서는 유럽 내 빌트인 가전 수요 확대에 대응해 매출을 2030년까지 10배 이상 늘려 약 240억달러 규모 시장에서 톱5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