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하차역 안내 민원 매년 9000건…차량 70% 개선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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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하철 하차역 안내 민원 매년 9000건…차량 70% 개선해야”

윤 의원은 “하차역 안내 시간이 너무 짧거나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아 승객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며 “연간 9000건의 민원은 교통약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실상 모든 시민이 불편을 느끼고 있다는 증거”라며 지하철 내부 전광판 개선을 시급히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울 지하철 전체 3667칸 중 개선 대상은 2778칸인데, 이 가운데 실제 개선을 마친 차량은 1094칸(30%)에 그쳤다.

올해 상반기에도 2호선과 3호선 차량 374칸, 2호선 200칸 등 총 634칸을 추가 정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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