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알로', '스투시' 등 유명 브랜드 사칭 해외쇼핑몰 피해 주의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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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알로', '스투시' 등 유명 브랜드 사칭 해외쇼핑몰 피해 주의 당부

서울시와 한국소비자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를 통해 ‘알로’, ‘스투시’, ‘우영미’ 등 유명 의류 브랜드를 사칭한 ‘가짜’ 온라인 사이트로 유인 후 결제를 유도하고 제품을 배송하지 않는 등 소비자 피해가 지속되면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실제로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와 한국소비자원에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접수된 해당 의류 브랜드 사칭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137건(한국소비자원(국제거래 소비자포털) 98건,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39건 접수)으로, 이 중 접속 경로가 확인된 112건 가운데 93.7%(105건)는 인스타그램 등 SNS 할인 광고를 통해 접속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는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처음 접한 해외쇼핑몰의 경우 해당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브랜드명과 ‘vip’, ‘sale’ 등과 같은 특정 단어들이 조합된 사이트들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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