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 연계, ‘2025 기후테크 스타트업 서밋’ 개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중소벤처기업부,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 연계, ‘2025 기후테크 스타트업 서밋’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의 공식 연계행사로 카카오임팩트(이사장 류석영), 소풍벤처스(대표 한상엽)와 함께 ‘2025 기후테크 스타트업 서밋’(9.4~9.6)을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삼다홀 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임팩트 류석영 이사장은 “발전하는 AI기술이 ‘돕는기술(Tech for Good)’로써 기후위기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간 다층적 연결이 필요하다"면서 ”중기부와 공동 개최로 이번 기후테크 스타트업 서밋이 더 다양한 주체들의 교류의 장이 되어 변화의 가능성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는 “AI와 기후테크의 결합은 기술 혁신을 넘어 제도, 시장, 투자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면서 “이번 서밋이 기후테크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자 구체적인 협력 모델을 모색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