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주민 공공서비스 개선 방안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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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이주민 공공서비스 개선 방안 논의

경기도는 이주민들이 복잡한 서류와 의사소통 문제 등으로 공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나자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이민사회통합지원센터는 지난 5∼6월 진행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

책임연구자인 오경석 경기도이민사회통합지원센터 대표는 "온라인 본인 인증, 공공 앱 접근, 금융서비스 이용 때 발생하는 이주민 배제를 막기 위해 다국어 지원과 대체 인증 수단을 마련해야 한다"며 "정책 설계 단계부터 이주민 상황을 반영해 자국민 중심의 행정 시스템 한계를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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