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2인자였는데…대기업 효과로 출시 한 달 만에 240만개 팔리게 한 '이 작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늘 2인자였는데…대기업 효과로 출시 한 달 만에 240만개 팔리게 한 '이 작물'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맥도날드가 최근 전북 익산의 대표 농산물인 '탑마루 밤고구마'를 활용한 버거를 출시했다.

전북 익산시와 한국 맥도날드가 협업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240만 개를 넘기며 연일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다.

맥도날드의 홍보 효과에 힘입어 익산 고구마는 최근 온라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전국 소비자와 만나게 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