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화·효율화·다각화···식품업계, 해외 거점 확보 경쟁 '치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현지화·효율화·다각화···식품업계, 해외 거점 확보 경쟁 '치열'

국내 식품업계가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면서 현지 생산 거점 확보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삼양식품이 올해 상반기 전체 매출의 약 80%를 해외에서 올리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자 CJ제일제당, 농심, 오리온 등 주요 기업들이 생산·물류 시설 투자에 잰걸음을 하고 있다.

오는 2026년 하반기 헝가리 공장 가동, 2027년 미국 내 아시안 푸드 신공장 완공을 목표로 현지 생산과 유통 전반에 현지화에 주력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