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민원은 행정 최전선”… 소통·공감 행정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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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 “민원은 행정 최전선”… 소통·공감 행정 강화

부천시가 민원행정을 ‘소통과 공감’ 중심으로 강화하며 시민 체감도를 높이는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조용익 시장은 “민원은 규정과 절차만으로 해결되는 게 아니라 시민의 마음을 공감하는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민원 담당 직원의 발빠른 대응과 적극행정이 시민 중심 행정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반복 민원 감소,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 현장 중심 적극행정 강화, 민원 서비스 혁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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