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시대, 국내 택시 경쟁력 떨어져···택시 면허 총량 풀고 매입 기금 마련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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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시대, 국내 택시 경쟁력 떨어져···택시 면허 총량 풀고 매입 기금 마련해야

직업 안정성을 위주로 변화해 온 국내 여객자동차법이 자율주행 시대 택시서비스의 경쟁력 저하로 이어지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일 한국은행의 ‘자율주행시대, 한국 택시서비스의 위기와 혁신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자율주행택시 시장은 지난해 약 30억달러에서 2034년 1900억달러로 연평균 51.4% 성장할 것으로 관측됐다.

특히 미국과 중국의 IT 기업들이 각각 14조원 이상의 자금을 자율주행택시 개발에 투입하고 1억km 이상의 실주행 데이터를 자율주행 AI에 학습시키는 등 우리나라를 포함한 타 국가 대비 10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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