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케데헌’ 성공 따른 이익 챙겨야…IP 확보가 출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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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케데헌’ 성공 따른 이익 챙겨야…IP 확보가 출발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성공을 거두면서 한국 기업들도 함께 이익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는 조언이 나왔다.

블룸버그는 “한국의 소프트파워를 활용하려는 플랫폼들에 주는 교훈은 명확하다”며 “모든 것이 미국 관객을 위해 문화적으로 희석될 필요는 없다는 점이다.제작진은 한국을 세계에 진정성 있게 보여주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고 이는 확실히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6월 20일 공개된 만큼, 약 3주 정도 더 누적 시청 수를 집계할 기간이 남아있어 추후 ‘웬즈데이’와 ‘오징어 게임’을 넘어설 가능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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