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김건희·내란특검, 기간 연장할 것…지은 죄 많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정청래 "김건희·내란특검, 기간 연장할 것…지은 죄 많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민주주의를 파괴했던 민주주의 적들인 내란 세력을 발본색원하고 다시는 내란의 꿈을 꿀 수 없도록 확실하게 청산하겠다"며 내란특검과 김건희 특검의 기간을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정 대표는 "김건희 씨에게 묻는다.국민께 진짜 송구한가.어떠한 변명도 하지 않았나.특검 검사들에게 진짜 감사하고 고맙나.새빨간 거짓말인가 아니면 어쭙잖은 신파급 연기인가.그런데 왜 진술은 거부했나"라며 "어두운 밤 달빛은 남편 윤석열이 호수 위에 비친 달 그림자에 대한 부창부수 콤비네이션 플레이인가.한마디로 웃기는 부부"라고 비판했다.

정 대표는 "개혁을 거부한 사람이 지금까지 권력을 과도하게 행사해 온 지배 카르텔이다.개혁을 두려워한 사람이 지금까지 권력에 기생해 온 부역자들이다.그러니 모두가 환영하는 개혁이라는 존재하지 않는다"며 "민주당은 개혁의 골든타임을 절대로 실기하지 않겠다.검찰·언론·사법 개혁이라는 3대 개혁의 시대적 과제를 이번 정기 국회에서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