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의 급식부문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 1조5213억원 중 약 18%를 차지하는 주요 사업부였지만, 수익성 제고에는 한계가 있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매각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사업 재편”으로 규정하며, 핵심사업 중심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입장이다.
신세계푸드는 과거에도 급식사업 매각을 검토한 바 있으나 적절한 인수자를 찾지 못해 성사되지 못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