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전 1승 약속' 유병훈 감독, "오늘이 약속 이룰 기회… 선수들에게 부담 가지라고 말했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서울전 1승 약속' 유병훈 감독, "오늘이 약속 이룰 기회… 선수들에게 부담 가지라고 말했어"

안양에 서울전의 중요성은 단순한 한 경기 이상이다.양 팀은 K리그를 관통하는 서사의 중심인 서울과 안양의 연고지 역사로 얽힌 관계다.지난 대전전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유병훈 감독은 "서울전에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유 감독은 "오늘은 중위권으로 갈 수 있는 기회고 서울전 첫 승리라는 기회도 있다.선수들에게 승리에 부담을 가지라고 이야기했다.그만큼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렸기 때문에 오늘 만큼은 승리에 부담감을 갖되 그 에너지를 경기력에서 보여주자고 주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팬들이 오늘 경기를 한 경기 이상의 의미로 생각한다는 건 선수단도 분명 잘 알고 있다.시즌 시작할 때 서울전 1승 약속을 이룰 기회가 오늘인 것 같다.서울전 승리도 있지만 일단 연승을 우리가 올해 한 번도 달성 못했기 때문에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우리가 잘하는 걸 유지하고 못하는 걸 개선해야지만 진짜 강등권을 벗어날 수 있다.우리에게 집중하면서 준비했다"라고 각오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풋볼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