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대중적 인지도 갖춘 ‘메이플스토리’, 넥슨의 성공적 프랜차이즈 IP로 발돋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기획] 대중적 인지도 갖춘 ‘메이플스토리’, 넥슨의 성공적 프랜차이즈 IP로 발돋움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확장 전략으로 보다 폭넓은 이용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 '메이플스토어'에서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속 자신의 캐릭터를 실물 굿즈로 제작할 수 있는 초개인화 제품 제작 서비스 ‘마이 메이플스토리 랩스’와 공식 어셋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굿즈 제작 서비스 ‘마이 메이플스토리 커스텀 스튜디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속 경험을 현실로 확장하는 300여 개의 ‘메이플스토리’ IP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개최된 '메이플스토리' IP 축제 '메이플 콘(MAPLE CON)'은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 월드’, ‘헬로메이플’, ‘마이 메이플스토리’ 등 IP 전체를 활용한 콘셉트로 조화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3일간 1만 명의 방문객 규모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와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