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자사 앱 강화 경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처럼 브랜드별 자사 앱 고도화 경쟁이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은 맞춤형 추천과 간소화된 주문 절차, 멤버십 혜택 등 편의성을 한층 더 누릴 수 있게 됐다.
마케팅 업계 관계자는 "자사 앱 개발·유지에도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단순히 배달앱 중개 수수료 비용 하나만 절감하고자 경쟁에 뛰어드는 것은 아닐 것"이라며 "자사 앱 강화로 가맹본부는 고객 수요 조사 데이터를 제3자를 통해서 받는 것이 아닌, 자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트렌드 전략을 계획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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