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결과는 우리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판도에 중요한 시사점을 던져준다.
CJ ENM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기존 업계 강자 하이브가 사회적 논란에 따른 부정 인덱스 급증으로 순위권에서 밀려난 것은 단순한 브랜드 순위 변화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요컨대, 이번 K-브랜드지수 결과는 엔터 산업 내 플랫폼 경쟁과 브랜드 평판 관리가 기업 생존의 핵심임을 분명히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컬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