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빛 간판 사라진 거리···초록색 ‘올리브영’만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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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홍빛 간판 사라진 거리···초록색 ‘올리브영’만 남았다

한때 거리를 따라 줄지어 자리하던 분홍빛 간판이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

과거 특정 브랜드 매장을 찾아 제품을 구매했지만, 최근 소비자들은 다양한 브랜드를 한 번에 비교·체험할 수 있는 멀티숍을 선호함에 따라 주류 소비채널이 변화한 것이다.

미샤는 올해 2분기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 주요 H&B 채널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고 무신사, 에이블리 등 뷰티 버티컬 플랫폼 채널에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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